한국산업안전뉴스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결과발표회 가져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09:43]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결과발표회 가져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19 [09:43]

▲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결과발표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난 14일 평생학습센터에서 ‘2024년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지원사업’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들로 구성된 팀에게 해외 탐방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팀당 최대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탐방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올해는 ‘oh징어팀’을 포함한 총 7개 팀, 25명의 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해외 탐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발표회에서 각 팀은 탐방을 통해 얻은 경험과 느낀 점을 나누고, 시정 전반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폐공장을 활용한 도시재생 프로젝트, 시그니처 디저트 판매, 미니 크루즈 및 요트투어 관광상품 개발, 오감 체험형 와인 전문공간 조성, 다문화 요리와 지역특산품을 결합한 길거리 음식 개발, 대교 푸드트럭 거리 활성화 등 다양한 제안이 나왔다.

특히, 우주항공 복합도시 내 숙박형 우주체험 관광지 기획, 우주항공 테마거리 조성, 우주항공 관련 최신 동향 및 혁신기술 전시·체험 공간 건립 등 우주와 항공에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시됐다.

제안은 향후 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전달, 검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탐방 경험이 학생들에게 좋은 성장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사천시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갈 국제적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