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지역 농산물부터 서커스까지…구미시 도개행복마켓 성황리에 마무리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도개면에 활력 불어넣다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15:30]

지역 농산물부터 서커스까지…구미시 도개행복마켓 성황리에 마무리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도개면에 활력 불어넣다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19 [15:30]

▲ 지역 농산물부터 서커스까지…구미시 도개행복마켓 성황리에 마무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구미시는 지난 15일 구미시농촌협약지원센터와 도개행복나눔센터가 협력해 도개행복나눔센터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도개행복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마켓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과 다양한 가공품이 판매됐으며, 페이스 페인팅, 타일 냄비받침대 및 복주머니·연필꽂이 만들기, 힐링 원예체험, 추석맞이 매니큐어 발라드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동춘서커스, 경상도 비눗방울 공연, 면민들의 숨은 난타와 색소폰 연주, 주민 노래자랑까지 이어져 흥겨운 분위기를 더했으며, 영화 상영으로 마무리되어 참석자 모두가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유신 도개행복나눔센터 위원장은 “마을 활동가와 청년 예술가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는 ‘마을마켓’이 도개면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의 문화 복지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덕재 선산출장소장은 “도개행복나눔센터가 주민들에게 생활친화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활기찬 농촌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도개행복나눔센터는 스크린 골프장, 대강당, 옥외 광장, 360도 통창의 전망대 카페 등을 갖추고 있어 낙동강 경치를 한눈에 즐길 수 있으며, 노래교실, 사진교실,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