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승남 구리시장, ‘국내 최초 입영지원금 지급’ 병무청 감사패 받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1/11 [15:21]

안승남 구리시장, ‘국내 최초 입영지원금 지급’ 병무청 감사패 받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1/01/11 [15:21]

 

안승남 구리시장, ‘국내 최초 입영지원금 지급’ 병무청 감사패 받아(사진=구리시청)

 

안승남 구리시장, ‘국내 최초 입영지원금 지급’ 병무청 감사패 받아(사진=구리시청)

 

 

 

 

[구리=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현역병,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영하는 청년들에게 입영지원금 예산편성 및 지급과 관련하여 병무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구리시에서 전국 최초로 예산을 편성하여 입영하는 청년들에게 입영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구리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병역의무 이행을 격려하고자 추진했다.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2021년 1월 11일 구리시청 민원상담실에서 구리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고 금년도 1월중 입영하는 입영지원금 신청자 중 인창동 거주하는 박○ 군을 초청하여 기념품과 꽃다발을 증정했다.

 

 

안승남 시장은 “국방의 의무를 위해 입영하는 구리시 청년들에게 입영지원금(지역화폐)이 유용하게 사용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청년들이 담대하고 건강하게 입영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급하게 되었다”며“구리시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를 대표 발의 해 주신 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께 감사의 인사와 함께 생각지도 못한 병무청의 감사패를 받아 매우 행복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급대상은 신청일 현재 구리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한 현역병 및 사회복무요원 입영(소집) 예정자로 입영(소집) 통지서 수령 후 입영 전에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