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축제에서 홍보부스 운영.... 기관 인지도와 참여 높인다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5:42]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축제에서 홍보부스 운영.... 기관 인지도와 참여 높인다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8 [15:42]

▲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축제에서 홍보부스 운영.... 기관 인지도와 참여 높인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24 세종축제’에 참가하여 홍보 행사를 추진한다.

세종축제는 매년 한글날쯤 열리는 세종의 대표적인 시민 주도형 가을 행사이다.

이번 축제에서 진흥원은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일자리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과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알릴 예정이다.

홍보부스에서는 세종축제의 주제에 맞게 한글을 테마로 하여 누리소통망을 활용한 ‘진흥원 사업 초성 맞추기’ 퀴즈와 현장 체험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진흥원 사업 초성 맞추기’ 퀴즈는 방문객들이 진흥원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참여 행사로, 진흥원 누리소통망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거나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진흥원에 바라는 점이나 희망사항을 한글 5글자로 적어 나무에 매다는 ‘소원나무 꾸미기’ 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추억의 뽑기판 추첨을 통해 친환경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세종시 일자리 현황과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일자리 현황판’을 홍보 부스에 설치하고, 청년·신중년 사업과 일자리 상담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홍준 진흥원장은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세종축제에서 진흥원을 알리고, 다양한 일자리 지원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