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정기회의’개최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기본계획’심의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9 [14:01]

인천시,‘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정기회의’개최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기본계획’심의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9 [14:01]

▲ 인천시,‘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정기회의’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광역시는 10월 8일 2024년도‘인천광역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는 인천시의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에 관한 중요 시책 등을 심의·자문하는 위원회로서 연례 정기회의를 개최해야 한다.

정기회의는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기본계획 보고 (인천시 문화정책과장)와 ▲인천 K-콘텐츠 융복합 클러스터 구축 진행사항 보고 (인천테크노파크 콘텐츠기업진흥센터장) 이후 위원들의 자유토론으로 이어졌다.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기본계획으로 4년마다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을 관련 규정에 따라 심의했으며, 청라영상문화복합단지 개발계획과 연계한 콘텐츠 제작 융복합 클러스터로의 구상계획을 보고했다.

인천 K-콘텐츠 융복합 클러스터 구축에 관한 세부 사항은 현재 진행 중인 용역 ‘인천 특화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정책 연구용역’에 포함돼 향후 발표할 예정이다.

백민숙 시 문화정책과장은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통해 심의·자문받은 내용은 인천시가 앞으로 K-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향후 사업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또한 “인천만의 장점과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시민들이 일상에서 충분히 문화콘텐츠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