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저소득 가구를 위한 '주거취약계층 기획조사'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0:19]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저소득 가구를 위한 '주거취약계층 기획조사'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5 [10:19]

▲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저소득 가구를 위한 '주거취약계층 기획조사'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은 9월부터 10월까지 지하층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40가구를 대상으로 ‘주거취약계층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지하층 거주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과 생활실태를 파악하여 복지사각지대의 위기 가구를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연계사업으로는 수원 새빛돌봄, 임대주택 사업, 그리고 대청소·소독 등이 포함된다.

조사 대상은 정자2동 내 지하층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 가구로, 조사 기간 동안 행정복지센터의 복지담당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협력하여 △생활실태, △주거상태, △돌봄체계 등 전반적인 실태를 조사하고 개인별 복지 욕구를 파악했다.

조사 결과, 청결 상태가 좋지 않은 8가구에 대해서는 수원 새빛돌봄 방역서비스를 연계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조사된 생활실태 결과를 바탕으로 대상자들이 임대주택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돕고, 지속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자2동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의 일촌맺기를 통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위기 상황 대처에 힘쓸 예정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