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성시, 청년농부 사담 '청년농부시장 사담장_가을' 성공적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1:46]

안성시, 청년농부 사담 '청년농부시장 사담장_가을' 성공적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5 [11:46]

▲ 안성시, 청년농부 사담 '청년농부시장 사담장_가을' 성공적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안성시 청년공동체 ‘청년농부 사담’은 지난 10월 11일 공도시외터미널 일대에서 '청년농부시장 사담장(사계절을 담는 시장)_가을'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청년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지역 청년들이 손수 만든 수공예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12월에 시작해 4회째를 맞이한 ‘사담장_가을’은 청년 농업인들의 자립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사담장은 농산물 직거래는 물론, 다양한 수공예 체험 프로그램과 청년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현장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 판매도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색있는 부스들이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도심 속에서 청년 농부들이 직접 기른 신선한 농산물을 만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 농산물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좋았으며 ‘사담장’이 매월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농업인들 또한, “이런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기를 희망하며, 더 많은 청년들이 농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정운길 단장은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청년농부 사담장’이 가을 저녁 시민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감사하다”고 말했다.

'청년농부시장 사담장_겨울'은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11월 28일(목)에 운영 될 예정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