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가을 나들이 추진

마을공동체 웰다잉 프로젝트 “어기영차”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09:58]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가을 나들이 추진

마을공동체 웰다잉 프로젝트 “어기영차”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6 [09:58]

▲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가을 나들이 추진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관내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웰다잉 프로젝트 ‘어기영차’ 사업의 일환으로 가을 나들이를 추진하였다.

마을공동체 웰다잉 프로젝트 ‘어기영차’는 죽음에 관한 각종 사회적 이슈에 대해 지역사회 공동체 차원으로 예방하고자 2023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으로 지난 7월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웰다잉 교육 및 장례기관 견학을 시행하였다.

이번 나들이는 화성시 우리꽃식물원 관람과 전곡항 크루즈요트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가을을 만끽하며 식물원의 정원을 산책하고 다양한 식물과 꽃들을 감상했다.

또한 어르신들은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요트를 즐겼으며, 참여 어르신들끼리 정담을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협의체 위원의 재능기부로 개인별 기념사진을 촬영하였으며, 추억 앨범을 제작하여 어르신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노재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드릴 수 있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계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