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전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6:08]

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전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6 [16:08]

▲ 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전달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양주시 회천2동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2024년 마을복지사업 중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청소년 장학사업으로 저소득 및 한부모 등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한 회천2동 마을복지사업으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마련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학교장 추천을 받은 덕계고 3학년 고등학생 중 학습에 대한 의지가 뛰어나고 올바른 인성을 지닌 저소득 학생 10명을 선정해 2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고행준 위원장은 “경제적 부담으로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역경을 극복하고 꿈과 희망을 이뤄갈 수 있도록 뜻깊은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섭 회천2장은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회천2동에서도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회천2동 맞춤형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감동하우징 방충망 지원사업, 한가위 사랑의 김치나눔 사업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과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