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천시, 의회와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개최

시와 의회 간 소통 ‧ 협력 강화를 위한 현안 사업 성공 다짐

천호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09:32]

제천시, 의회와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개최

시와 의회 간 소통 ‧ 협력 강화를 위한 현안 사업 성공 다짐
천호영 기자 | 입력 : 2024/10/17 [09:32]

▲ 제천시, 의회와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천호영 기자] 제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박달재실에서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국‧단‧소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회와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시 주요 현안 사업과 시정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 주요 안건으로는 △제천비행장 국유지 매입 △식약처 식의약 규제과학센터 건립 △국립 제천 e-모빌리티 전문과학관 건립 △제천시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개최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운영 등 2025년 주요 현안 사업 및 예산 반영 필요 사업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며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한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시는 내년 엑스포 및 아시아 기계체조, 롤러 선수권 대회 등 대규모 국제대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의회의 협조를 당부했다.

박영기 의장은 “의회와 시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면 시정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열린의회를 구현하기위해 집행부와 함께 지역발전과 시민을 위한 내실 있는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솔한 대화를 이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사업과 역점시책을 시의회와 공유하고 끊임없이 소통하여 시의회와 함께 상생과 협치의 모델을 만들어 전국 일등도시 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