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일반근린형 주민협의체와 함께‘도시재생 2024 서산소문난거리축제 원도심으로 가자!’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4:36]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일반근린형 주민협의체와 함께‘도시재생 2024 서산소문난거리축제 원도심으로 가자!’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7 [14:36]

▲ 축제 홍보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동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서산시 일반근린형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이하 일반근린형 주민협의체)와 서산시 원도심을 홍보하고 주민공동체의 가치회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10월 19일(토) 서산시 원도심 일원에서 “도시재생 2024 서산소문난거리축제 원도심으로 가자!”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동문동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세 거점에서‘레트로 락 페스티벌’,‘노랑나랑 체험존’,‘나도!예술가’ 등을 개최하여 원도심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산시 번화1로, 번화2로, 대사동로에서 세 가지 컨셉으로 구성되어 펼쳐질 이번 행사에는 지역직장인밴드와 공예단체, 지역예술가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고 도시재생 지원인 주민 동아리 사업 프로그램이 함께함으로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전문작가를 활용하여 축제 현장을 기록하고 사전홍보 및 후기 쇼츠영상 등을 통해 생동감 있게 축제 열기를 알릴 예정이다.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조도영 센터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서산 시민들의 추억이 담겨있는 원도심을 알리고 지역주민과 문화예술인, 그리고 상인들이 함께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시재생 사업을 지역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