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관절 튼튼 비법! 인천 서구보건소『관절튼튼 재활운동교실』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0:36]

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관절 튼튼 비법! 인천 서구보건소『관절튼튼 재활운동교실』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8 [10:36]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 서구보건소는 지난 8일 지역 내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관절튼튼 재활운동교실』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뇌병변 장애인의 신체적 기능 저하와 관절 약화를 예방하고, 이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재활운동센터 소속 작업치료사를 초빙해 10월 8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스트레칭을 통한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 회복 △상지와 하지, 몸통의 균형 운동 △항중력근 운동 및 고관절 안정성 훈련 △보행에 필요한 균형 운동 등 다양한 재활운동을 다룬다.

이는 뇌졸중 환자에게 흔히 나타나는 관절 구축 및 약화를 예방하고 신체 기능 회복을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서구보건소는 이번 교육을 통해 뇌병변 장애인의 신체 기능 회복을 유도함으로써 건강 관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관절튼튼 재활운동교실을 통해 뇌병변 장애인의 의료적 접근성을 높이고,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 능력을 회복해 자립과 자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