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연천군 임진농협, 농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1:54]

연천군 임진농협, 농식품부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8 [11:54]

▲ 연천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연천군 임진농협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4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는 추진 상황 모니터링 및 지자체 평가를 통한 우수기관 시상으로 사업 집행률 등 성과 제고 및 토양 환경을 개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확산하기 위하여 농식품부가 2016년부터 매년 전국 지자체와 농협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연천군은 농업 생산력 유지·증진 및 토양환경 개선을 위한 토양 개량제 공급, 유기질 비료 공급, 무기질비료가격안정지원사업 등 효율적 운영 및 체계적 관리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23년도에는 지자체 부문에서 연천군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2024년도는 지역농협 부문에서 임진농협이 대상을 수상한다.

올해 지역농협 평가에서는 ▲유기질비료 등 비료 보급 노력 ▲비료 적정사용 지도 노력 ▲지역농협의 환원사업 ▲정부 및 지자체 정책 협조도를 심사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려는 목적으로 토양 개량에 매진해왔다”면서 “앞으로도 토양환경 개선을 위한 토양개량제 공급과 유기질비료 등 지원을 통해 농업인이 행복하고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