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계양시니어클럽, ‘2024년 대한민국 노인일자리 박람회’ 참여 및 문화활동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1:49]

인천계양시니어클럽, ‘2024년 대한민국 노인일자리 박람회’ 참여 및 문화활동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8 [11:49]

▲ 인천계양시니어클럽, ‘2024년 대한민국 노인일자리 박람회’ 참여 및 문화활동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계양시니어클럽은 16일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청남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77명을 모시고 ‘2024년 대한민국 노인일자리 박람회’ 참여 및 문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202개 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5천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생산품 홍보부스 운영’, ‘노인일자리 체험’, ‘시니어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됐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성과 교류를 위한 정보공유와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노인일자리사업 발전을 이끌어 온 참여 어르신들이 자부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청남대의 가을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풍경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한 어르신들은 일상에서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문화와 자연을 함께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재미있는 볼거리도 많아 행복한 하루가 되었다.”라며, “우리 노인들을 위해 항상 애쓰는 인천계양시니어클럽 직원들이 있어 든든하고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계양시니어클럽 손재오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과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