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소방교육훈련장, 한국남동발전(고성발전본부) 직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소방본부, 긴급상황 시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 운영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5:10]

경남소방교육훈련장, 한국남동발전(고성발전본부) 직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소방본부, 긴급상황 시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 운영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10/18 [15:10]

▲ 경남소방교육훈련장, 한국남동발전(고성발전본부) 직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김기재 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17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의령군 소재)에서 한국남동발전 고성발전본부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특별교육 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남동발전 고성발전본부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등 재난을 예방하며,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자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초기 재난 대응을 위한 소화전 등 소방시설 운영 방법, 119신고 요령,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등으로, 재난 발생 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시설 내 화재와 같은 위험한 상황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자신이 일하는 곳은 스스로 안전하게 지킨다는 생각을 가지고, 오늘과 같은 실질적인 참여형 교육을 통해 화재 등 긴급상황에서 적절히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