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교육지원청, 2024 수원 청소년 진로 박람회 개최 청소년의 미래를 여는 기회의 장

꿈을 향한 학생들의 진로․ 비전 마련의 계기 만들어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6:33]

수원교육지원청, 2024 수원 청소년 진로 박람회 개최 청소년의 미래를 여는 기회의 장

꿈을 향한 학생들의 진로․ 비전 마련의 계기 만들어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8 [16:33]

▲ 2024 수원 청소년 진로 박람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10월 18일에 수원청소년청년재단 일대에서 수원특례시와 수원청소년청년재단과 함께 2024 수원 청소년 진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꿈을 향한 나의 진로․비전”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박람회는 관내 중학생 2,000여명이 참여하여 진로 상담 부스(미래환경존, 창의진로존, 자율탐색존, 진로 상담존) 등 총 128개의 부스를 체험하고, 해병대 군악대, 의장대 공연 및 직업계고 학생 공연, 직업계고 바로 알기 특강 프로그램 등을 즐겼다.

참가 학생들은 각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진로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수원 청소년 진로 박람회는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여러 직업세계를 탐색하며,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다.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확고히 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밝은 미래로 나아가는 밑거름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