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과천시 문원행복마을관리소,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사례발표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

주민 만족도 조사 바탕으로 발굴한 지역 특화사업으로 눈길 끌어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7:33]

과천시 문원행복마을관리소,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사례발표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

주민 만족도 조사 바탕으로 발굴한 지역 특화사업으로 눈길 끌어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8 [17:33]

▲ 과천시 문원행복마을관리소,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사례발표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과천시 문원행복마을관리소는 18일, 경기도에서 개최된 ‘2024년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사례발표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경기도 내 91개 관리소 중 8개소가 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우수사례는 사례집으로 출간되어 공유될 예정이다.

행복마을관리소는 2019년부터 경기도가 시행하고 있는 공공서비스 사업으로, 주거 취약지역 주민들의 안전관리와 생활편의 지원을 통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문원행복마을관리소는 올해 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12개의 특화된 지역사업을 발굴해 추진해왔다.

이번 사례발표에서는 특히 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미끄럼 방지 스티커를 배부·부착하는 ‘안전한 발걸음, 행복한 일상’ 사업이 주목받았으며, ‘마을 어르신 효(孝)축제’와 ‘어르신과 함께하는 뇌 건강 문화교실’ 등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문원행복마을관리소가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결하며 지역사회의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만족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