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 창업지원협의체 구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28청춘창업소서 창업관련 10개 기관 모여 창업발전방향 논의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19 [07:34]

고양시, 창업지원협의체 구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28청춘창업소서 창업관련 10개 기관 모여 창업발전방향 논의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09/19 [07:34]

(고양=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6일 28청춘창업소에서 고양시 성공적 창업 기업 육성을 위한 창업지원협의체 구성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청)

 

(사진=고양시청)

 

 

 

 

간담회에는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지원센터를 담당하는 건설기술연구원 이준철 매니저, 동국대 산학협력단 김병호 팀장, 항공대 산학협력단 이준영 과장, 중부대 청년창업사관학교, 여성창업센터, 진흥원, 시정연구원 등 고양시 창업에 관련된 10개 기관이 참여해 서로 업무를 공유하며 창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각 기관은 창업기관별 현황 및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협의체 구성을 통한 맞춤형 지원 및 판로개척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이날 최근 스마트건설 창업기업 육성 및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구축 계획을 발표한 국토교통부 스마트지원센터가 보유한 고성능 기술지원을 통해 양질의 시제품 제작 등 창업 성장사다리 마련 방안, 관내 창업보육센터 및 시설의 활용 방안, 대학 인프라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창업기업들에 각자 특화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이 기관들은 향후 고양시 창업기업의 규모 확대(scale-up)를 통한 ‘혁신창업 도시 고양’ 만들기에 함께 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많은 의견들에 대해 조속한 시일 내 세부 논의를 진행, 올해 말까지 창업지원협의체를 구성할 방침이다. 또한, 공동사업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고양시 김판구 기업지원과장은 “화정동의 28청춘창업소, 구 삼송초교 부지의 청년창업 공간 입지 계획과 더불어 이번 창업기관 간 협업을 체계화 시키면 창업기업 육성이 더 수월해 지고, 아울러 청년일자리를 늘려나가는 데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