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동두천시, 저소득층 청소년의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0/06 [17:37]

동두천시, 저소득층 청소년의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10/06 [17:37]

(동두천=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5일 저소득층 청소년의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동두천시청)

 

(사진=동두천시청)

 

 

 

 

저소득층 청소년 온라인 학습환경 지원사업은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 및 활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컴퓨터 및 온라인 학습환경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은 2020년 10월부터 2022년 말까지 유지되며, 이 기간 중 동두천시 공보전산과는 중고 PC 30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디앤에스는 무료 유지보수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 선정 및 통신료 1천만원을 지원하며, 자원봉사센터는 인터넷 및 한글 교육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파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복지자원의 편중과 누락을 방지하고, 착한일터 정기후원금으로 통신료를 지원하는 등 시민후원을 통한 나눔 공동체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최용덕 시장은 “중고PC 무상 보급이 경제적 여건 등으로 컴퓨터를 구입하기 어려운 청소년의 온라인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지역사회 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