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2020 제5회 온라인 산만디잔치 개최 “부산 산복도로 마을이 한자리에”산복도로 르네상스 8개 마을이 공동 기획하고 참여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개최
(부산=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부산시를 대표하는 도시재생 사업인 산복도로 르네상스사업의 마을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였다.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변강훈)는 8월 29일 부산진구 호천문화플랫폼에서 ‘제5회 온라인 산만디잔치’를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방식을 변경해 진행했다.
5회째를 맞는 산만디잔치는 산복도로 르네상스사업 마을협의체가 직접 기획하고 주관하는 주민 주도 마을 축제로 산복도로 르네상스 마을 간 화합과 교류를 위하여 매년 개최된다.
산복도로 르네상스 마을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올해는 부산진구 호천마을 호천문화플랫폼 광장에서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산만디잔치 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분과별 사전 회의 진행으로 행사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으며 마을협의체 산복네트워크의 주체적 역할 강화를 더욱 도모했다.
제5회 온라인 산만디잔치 영상은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산복도로를 대표하는 마을들의 소개와 마을공동체 6개팀의 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현장에 함께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온라인을 통해 마련되어 있다.
참여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4일까지로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의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제5회 산만디잔치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거점시설 무료 체험 이벤트(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음)와 SNS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며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