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시 소속직원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교육을 진행, 유튜브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수강토록 했다.
또한, 딱딱한 교육형식을 탈피하고 재밌고 친근하게 청렴을 접근할 수 있도록 라이브 콘서트 형식으로 추진한다.
고양시는 국민권익위원회 산하 청렴연수원에서 운영 중인 찾아가는 청렴라이브 콘서트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별주부전을 각색한 청렴 판소리, △ 이순신의 일화를 각색한 청렴 마당극 △일상생활 속 청렴의 의미를 새롭게 인식하는 청렴 샌드아트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이재준 고양시장도 현장에 참석해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청렴 의지를 표명하고 청렴 라이브 콘서트를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전 공무원이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양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시 감사관 관계자는 “이번 청렴 콘서트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상황극, 공연, 영상 등을 결합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게 진행하며, 일선 현장에서 국가적인 재난상황을 최선을 다해 이겨내고 있는 직원들이 재미와 공감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