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특례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고양시청 직장운동부 간담회 개최...

- 선수단 고충 청취 및 감독∙코치진과 직장운동경기부 발전방안 논의 -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8:07]

고양특례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고양시청 직장운동부 간담회 개최...

- 선수단 고충 청취 및 감독∙코치진과 직장운동경기부 발전방안 논의 -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3/11/23 [18:07]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제공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제공

 

 

 

 

[고양=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송규근)는 지난 11월 23일 고양시청 직장운동부 9개 종목의 선수단, 감독, 코치진을 초대하여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직장운동부에 대한 의견 수렴과 발전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ㆍ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각 종목별 선수들이 자유롭게 참석하여 직장운동부 선수로서 느끼는 고충을 토로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건의 사항을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에게 전달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선수들의 발언을 경청하고,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선수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서 2부에서는 종목별 주장, 감독, 코치진을 초대하여 직장운동부를 운영하면서 겪는 예산과 시설 투자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직장운동부의 향후 운영계획을 함께 논의했다.

 

 

송규근 위원장은 직장운동부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지원이 부족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고, 경청한 애로사항에 대해 “의회 절차상 단기간에 바로 개선하기 어렵더라도 잊어버리거나 멈추지 않고 집행부에 계속 건의하여 시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공소자 의원은 선수단과 시민의 시설 이용이 분리되지 않아 훈련에 지장을 주는 점에 대해 특히 아쉬워하며, 당장 개선할 수 있는 것부터 보완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