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조달청-한국보건산업진흥원, ‘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1/02 [10:24]

조달청-한국보건산업진흥원, ‘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0/11/02 [10:24]

 

 

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 누리집 첫 화면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조달청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온라인에서 ‘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 대한민국의 성공적인 K-방역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관련 기업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내 K-방역 관련 112개 기업이 참여하며, 온라인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가상 전시관과 수출 상담회, 콘퍼런스가 진행된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 세계에서 나라장터 엑스포를 만날 수 있다.

 

 

가상 전시관은 의약 기술관, 혁신 기술관, 안전 용구관, 진단 기술관, 방역용품관 등 5개 분야로 구성돼 우리나라의 우수 중소기업들이 생산하는 방역 제품과 기술이 전시된다.

 

 

미국, 러시아, 인도 등 20여국의 바이어 70여명이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에서는 참가자들 간 일대일 상담을 할 수 있어 실질적인 교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콘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국제보건 분야의 변화와 주요 조달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시 참가 기업과 바이어 외에 관심 있는 국내외 일반 참관객들도 사전 등록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 등록은 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운영사무국을 통해 안내받으면 된다.

 

 

조달청 개요

 

 

조달청은 공공기관에 필요한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 공사 계약 등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주면서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 기관이다.

 

 

기획재정부 소속으로 대전정부청사에 본부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