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구민이 행복한 남동구’ 제34회 남동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2:31]

‘구민이 행복한 남동구’ 제34회 남동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4/25 [12:31]

 

 

 

‘구민이 행복한 남동구’ 제34회 남동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25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제34회 남동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구민 화합과 단결의 시간을 가졌다.

 

매년 4월 25일은 ‘남동구민의 날’로, 1991년부터 구민의 날을 조례로 제정해 구민들과 함께 그 뜻을 기리고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왔다.

 

구민의 날 행사에는 박종효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인천시 행정부시장 ▲남동구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및 국회의원 당선자 ▲구·시의원 ▲유관기관장 ▲직능단체장 ▲각계각층 구민 대표 등 50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원기범 아나운서의 진행과 함께 ▲푸를나이 포크앙상블의 식전공연 ▲내빈소개 ▲‘미래를 향해 과거를 보다’ 남동구 사진 영상 ▲구민상 등 유공자 표창 ▲구민의 날 축하 메시지 영상 ▲기념사 및 축사 ▲남동구민의 노래 제창 ▲여성합창단 축하공연 순으로 꾸며졌다.

 

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한 6명에게 영예의 구민상을, 모범 시민과 모범 구민 60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미래를 향해 과거를 보다’ 사진 영상을 통해 36년간 남동구의 변화와 발전의 순간을 함께 한 구민의 모습을 돌아보며 미래를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남동구 주민의 소소한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소외되고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최우선으로 돕겠다”라며 “남동구의 현안 해결을 위해 구민의 의견을 경청해 구민이 행복한 남동, 시민이 행복한 인천, 모두가 함께 웃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