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평구, 나누고 통하는 민원담당자 간담회 개최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2:22]

부평구, 나누고 통하는 민원담당자 간담회 개최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5/20 [12:22]

 

 

 

부평구, 나누고 통하는 민원담당자 간담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지난 17일 민원담당자 10여 명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저녁 식사를 겸한 이번 간담회는 민원 업무 수행에 따른 애로사항에 대해 차준택 청장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고,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차준택 구청장은 “증가하는 악성·특이민원 등으로 사회적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고생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대민행정 최일선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공직자들이 어려움 없이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민원담당자를 위한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앞서 부평구는 민원인 편의 제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전용창구 ▲장애인 서식대 ▲민원안내 도우미 ▲유아 키즈존 조성 ▲수유실 재정비 ▲민원인 전용 충전 공간 마련 ▲음악이 흐르는 민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방안으로는 ▲민원실 안전가림막 설치 ▲휴대용 웨어러블 캠 운영 ▲경찰 연결 비상벨 설치 ▲비상 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시행 등을 시행 중이다.

 

한편, 부평구 민원실은 지난해 11월, 행정안전부가 인증하는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