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여성 취·창업 박람회 성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5:09]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여성 취·창업 박람회 성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5/23 [15:09]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여성 취·창업 박람회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여성 취·창업 박람회'가 지난 23일 이천시 여성회관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관내 기업체와 많은 여성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휴먼원티드, 샘표식품(주) 등 관내 20개 기업체가 채용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 면접을 진행했고, 새일센터에서 배출한 강사들과 함께하는 직업 체험, 여성창업기업 플리마켓, 경기광역새일센터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취업 타로카드 보기,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특강이 마련되어 구직희망 여성들에게 취업에 대한 고민 해결과 면접 불안감 극복에 도움을 주었다.

 

박람회에 참여한 시민은“이번 행사가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는데 매우 유익했으며, 이력서 작성법부터 면접 방법까지 구체적인 도움을 받아 자신감을 얻었다.”,“혼자서는 용기가 부족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현장 면접을 보게 되어 기업정보도 얻고 취업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여성 취·창업 박람회가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 실질적인 채용에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간의 만남의 장을 확대해 누구나 일하기 좋은, 특히 여성이 걱정 없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전했다.

 

올해로 개소 10주년을 맞이한 이천새일센터는 구직희망 여성에게 취업 준비 및 진로 탐색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으며,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한 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집단 취업 상담, 동행면접, 여성창업 초기물품 구입비 지원 등 활발한 여성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