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남양주시, 한파대비 수도시설 동파방지 종합대책 추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1/09 [15:15]

남양주시, 한파대비 수도시설 동파방지 종합대책 추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11/09 [15:15]

(남양주=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5일부터 시민들이 겨울철 수도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동절기 한파대비 수도시설 동파방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남양주시청)

 

(사진=남양주시청)

 

 

 

 

시는 시청 홈페이지에 동절기 상수도관리 안내문을 게시하고 읍·면·동에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홍보물을 배부하여 한파 피해예방을 위한 상수도관리 주민행동 요령을 홍보하고 있으며, 한파 시 상수도관 누수로 인한 도로결빙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상수도 시설 등을 사전 조사하여 보수하는 등 동파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시는 계량기 동파예방을 위해 지역별 동파 취약 수용 가구를 사전에 조사하여 노후 된 계량기 보호통 덮개 및 보온재를 교체하고 수도관 및 수도계량기 동파 시 신속한 교체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을 5권역으로 구분 생활민원업체를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이대열 수도과장은 “한파 특보 시에는 수도계량기 보온상태를 다시 한 번 점검하여 수도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습기가 없는 보온재(헌옷, 인조솜 등)로 채우고, 야간 및 외출 시 수도꼭지를 조금씩 틀어놓는 등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계량기 동파 시 신속히 신고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