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계양구, 구립힐스테이트자이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윤환 구청장 “수준 높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 다할 것”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1:01]

계양구, 구립힐스테이트자이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윤환 구청장 “수준 높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 다할 것”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5/28 [11:01]

 

 

 

계양구, 구립힐스테이트자이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7일 힐스테이트자이계양아파트 단지 내 구립힐스테이트자이 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윤환 계양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인사, 어린이집 연합회,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라운딩 등으로 진행됐다.

 

구립힐스테이트자이 어린이집은 500세대 이상 신규 공동주택단지 국공립어린이집 의무 설치 규정에 따라 설치됐다. 지상 1층 연면적 597.89㎡ 규모에 보육실 6개, 유희실 1개, 화장실 5개 등 시설을 갖춰 총 88명의 영유아를 보육할 수 있게 조성됐다.

 

윤환 구청장은 “부모는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고, 아이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설 운영을 책임진 원장과 보육 교직원들에게 아이들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당부했다.

 

또한, 개원식 이후 참석자들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현재 인천시에서 추진 중인 북구권 문화예술회관 건립과 관련해 계양아라온 유치를 위한 촉구 활동도 이어갔다.

 

윤환 구청장은 “계양구는 그간 각종 규제로 오랜 시간 문화예술에서 소외되어 왔다. 이러한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북부권 문화예술회관은 반드시 계양 아라온에 유치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