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시서부보건소, '슬기로운 난임 극복 생활'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09:03]

김해시서부보건소, '슬기로운 난임 극복 생활'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5 [09:03]

▲ 김해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김해시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과 난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슬기로운 난임 극복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특강은 오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진행된다.

대상은 김해시 거주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부부 10쌍이며 김해시청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은 서부보건소 3층 세미나실과 분성산 생태체험관에서 진행된다.

양승홍 우리여성병원장, 김영란 우리여성병원 간호부장, 산림과 소속 산림치유지도사 등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배우자와 함께 임신 준비와 난임 치료 과정, 임신 준비를 위한 생활 습관 개선, 스트레스 완화법 등을 공유한다.

또 생태숲 숲길 걷기, 부부 스트레칭과 명상, 아로마테라피 등의 숲 치유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참가자들의 정서적 교감과 힐링을 돕는다.

이번 특강으로 난임의 원인과 치료 방법, 임신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부부가 함께 참여해 서로의 어려움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난임 부부들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