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서재범 센터장)는 11월 14일 제23회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취시키고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축제로서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청소년 및 지도자, 청소년 동아리를 발굴하고 시상해 청소년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예년과 다르게 청소년 PT대회를 운영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청소년 부문, 동아리 부문, 지도자 및 우수 봉사터전 부문으로 나뉘어졌으며, 청소년과 동아리 부문에서는 서류심사와 PT발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됐다.
시상식은 여성가족부장관상, 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등이 총 48개 상이 수여됐으며, 더불어 청소년 자기주도봉사활동 분야에서는 경기지역에서 최우수 기관과 지도자가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 2점을 함께 수여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