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오영환 국회의원, 의정부역 지하도상가 「화재안전 전조 시스템 구축」 현장 방문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1/28 [13:55]

오영환 국회의원, 의정부역 지하도상가 「화재안전 전조 시스템 구축」 현장 방문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11/28 [13:55]

 

(사진=의정부시청)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25() 오후 1시부터 오영환 국회의원, 이선영 의정부소방서장, 배덕곤 소방청 소방분석제도과장, 사유철 의정부역지하상가상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에 설치한 화재안전 전조 시스템 구축관련 현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카이스트와 유인프라웨이에서 건축물의 실시간 화재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화재안전 IoT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목적으로 공동개발 중인 화재안전 감지기의 설치현장을 확인하며, 각 기관들간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되었다.

 

 

현재 청년몰 구역에만 설치된 화재안전 감지기를 지하도상가 전역에 설치하여 안전한 지하도상가를 구축하고,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기반 화재안전 IoT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임해명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와중에 현장 방문을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전국 최초의 사업을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각 기관들 간의 적극 적인 협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