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 수상자 인터뷰 담은 ‘아름다운 실천’ 영상 배포

김광우 기자 | 기사입력 2020/12/17 [15:10]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 수상자 인터뷰 담은 ‘아름다운 실천’ 영상 배포

김광우 기자 | 입력 : 2020/12/17 [15:10]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 수상자의 인터뷰를 담은 아름다운 실천 영상을 제작, 배포한다

 

 

 

 

(한국산업안전뉴스) 김광우 기자=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2020년도 장애인먼저실천상 수상자와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 ‘아름다운 실천’을 제작해 12월 17일 배포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국민일보 그리고 WBC복지TV가 후원하는 2020년 장애인먼저실천상은 1996년부터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통합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와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을 개최하지 않고 수상자와 단체의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통합 활동을 소개하고 이를 전파하고자 수상자 4명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 ‘아름다운 실천’을 제작·배포했다.

 

 

‘아름다운 실천’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장인 방송인 이지연 씨의 진행으로 밀알복지재단(장애인먼저실천대상)의 장량 사무처장, ‘페스티벌 나다’의 독고정은 총감독(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사단법인 빛소리 친구들(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최영묵 대표, 함정균(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상) 유튜브 채널 함박TV 운영자가 출연했다.

 

 

영상은 밀알복지재단의 장애 인식 개선 사업,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배리어프리 축제인 ‘페스티벌 나다’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배리어프리 환경을 짚어보고 ‘빛소리 친구들’의 장애인 무용가 양성을 통한 국내 장애인 예술문화 발전과 ‘함박TV’의 장애인 이동권 보장 활동 등을 수상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고 있다. 러닝타임은 총 38분이다.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 ‘아름다운 실천’ 영상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