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뉴작(대표 정해현)은 태국 방콕 IMPACT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태국 국립과학기술전’의 한국 XR/메타버스 공동관에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뉴작은 자체 개발한 XR 훈련 시뮬레이터인 ‘XR Shooting Simulator’를 선보이며 XR 국방 분야에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뉴작의 ‘XR Shooting Simulator’는 XR 기술과 RDW (Redireted Walking) 보행 기술을 최초로 융합한 ‘XR 슈팅 훈련 시뮬레이터’로, 특수 제작된 실 총기 컨트롤러를 활용한 가상 사격 훈련을 제공한다. 기존의 VR 방식과 달리 HMD를 착용하지 않고도 실제 전장과 동일한 몰입감 높은 환경을 제공하며, 정면, 측·후방, 공중 등 다양한 입체적 상황을 완벽히 재현해 작전의 특성에 부합한 콘텐츠 적용이 가능하다.
뉴작은 ‘XR Shooting Simulator’를 통해 국방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임을 인정받아 2023년 전남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으로 선정됐으며, ‘ADEX 2023’, ‘CES 2024’, ‘AWE 2024’ 등 주요 국제 전시에 참가해 제품을 시연하며 국내외 방산 산업에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뉴작은 이번 태국 국립과학기술전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뉴작 정해현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국방 훈련 분야에서 XR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뉴작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와 기술 발전을 통해 국방 훈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