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바다가 키운 국민수산물! 제주광어대축제서 즐겨요

10월 5~6일 제주어류양식수협 일원서… 할인·체험·공연 등 제주광어로 꽉 찬 주말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7:33]

제주바다가 키운 국민수산물! 제주광어대축제서 즐겨요

10월 5~6일 제주어류양식수협 일원서… 할인·체험·공연 등 제주광어로 꽉 찬 주말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26 [17:33]

▲ 2024년 제7회 제주광어대축제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2024년 제7회 제주광어대축제」가 오는 10월 5~6일 이틀간 제주시 연삼로 제주어류양식수산업 협동조합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6년부터 매년 열리는 이 축제는 제주도가 후원하고 제주어류양식수협이 주최하며,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제주바다가 키운 제주광어, 청정에 안심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국민횟감인 제주광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민과 관광객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광어회와 초밥을 비롯해 어묵, 떡볶이, 파전 등 광어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먹거리 외에도 어린이 합창단, 가요제, 난타 퍼포먼스,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도내 가수 초청공연 등 각종 볼거리도 이어진다. 제주광어 맨손 잡기, 어린이 사생대회, 페이스 페인팅, 제주광어 포토존, 소방안전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긴 무더위에 지친 도민과 관광객들이 직접 맛보고 즐기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기후변화와 경비 상승 등으로 위축된 제주 양식업계의 단합과 재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