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문예출판사,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막스 베버 선집으로 재출간

강승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15:29]

문예출판사,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막스 베버 선집으로 재출간

강승원 기자 | 입력 : 2021/01/22 [15:29]

 

 

막스 베버 선집으로 다시 출간된 문예출판사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한국산업안전뉴스] 강승원 기자=문예출판사의 막스 베버의 대표작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이 막스 베버 선집으로 재출간됐다.

 


 

문예출판사가 펴낸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은 오랜 시간 독자로부터 인정받은 번역본으로,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대학 신입생을 위한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도 한 책이다.

 


 

근대 유럽에서 발생한 자본주의를 프로테스탄티즘, 특히 칼뱅주의 교리 아래 금욕과 근로에 힘쓰는 종교적 생활 태도와 관련지어 설명하는 이 책은 근대 사회과학에서 가장 유명하면서 논쟁적인 저작 가운데 하나다. 특히 베버의 역사 해석 문제, 사회학적 인과관계 문제 등이 분명하게 드러나 더 흥미롭다.

 


 

베버는 해박한 지식과 투철한 분석력을 바탕으로 근대 서구 자본주의 사회의 성립 과정을 그의 사회과학 방법론에 입각해 일관되게 설명한다. 베버가 ‘종교사회학 논문집’ 전체에 대해 썼던 서문을 실었으며, 독자 이해를 돕기 위해 영어판에 실린 세계적인 석학 앤서니 기든스의 해설을 함께 수록했다.

 


 

문예출판사는 막스 베버의 저작 가운데 널리 읽힐 가치가 있는 것을 선정해 막스 베버 선집을 지속해서 출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카리스마적 지배’, ‘직업으로서의 정치’, ‘직업으로서의 학문’, ‘사회학의 기초개념’, ‘관료제’,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을 출간했다.

 


 

근대 사회의 정치, 사회, 경제에 대한 참고 서적이 필요할 때 막스 베버 선집은 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깊은 통찰을 주는 시리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