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아이가 존중받는 증평, 아이가 안전한 증평’함께 만들어요

증평군, 2024년 아동학대 예방주간 맞이 하굣길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4:05]

‘아이가 존중받는 증평, 아이가 안전한 증평’함께 만들어요

증평군, 2024년 아동학대 예방주간 맞이 하굣길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0 [14:05]

▲ ‘아이가 존중받는 증평, 아이가 안전한 증평’함께 만들어요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충북 증평군이 19일 증평초등학교 주변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하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 및 아동학대 예방주간(11.19.~25.)을 맞아 충북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해 진행됐다.

‘아이가 존중받는 증평, 아이가 안전한 증평’이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 이번 캠페인은 하굣길 학생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동친화도시 증평 및 아동학대 예방의 날 홍보 △아동권리존중 캔디 나누기 △아동학대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진행돼 많은 이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증평초 A 학생은 “우리 아이들도 어른처럼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더 많은 어른들이 알았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아동의 권리가 보호받는 사회에 대한 바람을 나타냈다.

학부모 B 씨는 “우리 아이가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주는 많은 분께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의 아동 보호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군은 매년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점으로 일주일간을 아동학대 예방주간으로 정해 아동이 존중받고 안전한 증평을 실현하고자 가두 행진 캠페인,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