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산시,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관내 우수 농가형 가공제품’ 선보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3:48]

서산시,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관내 우수 농가형 가공제품’ 선보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0 [13:48]

▲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홀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충남 서산시가 서울 코엑스 전시홀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지역의 우수 농가형 가공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코엑스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31개국 1천여 개사와 바이어 및 소비자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식품 종합전시회다.

시는 행사 기간 ‘서산시 농가형 가공제품 홍보관’을 조성해 5개 경영체와 함께 30여 종의 가공 제품을 국내외 바이어에게 홍보해 관내 농산물 가공식품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관내 우수 농특산물 가공 제품의 매력을 적극 알릴 방침이다.

홍보관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쌀과 생강을 활용한 쌀생강차, 생강청, 전통주 등 농업인이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가공 제품이 선보여지며, 시식 행사도 진행된다.

김갑식 서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가형 가공제품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전은 ‘영감:푸드 라이프(inspire:Food Life)'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식문화와 혁신적인 푸드테크를 선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