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함안군, 찾아가는 도시재생‘명덕고등학교 환경교육’운영 성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1:16]

함안군, 찾아가는 도시재생‘명덕고등학교 환경교육’운영 성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6 [11:16]

▲ 함안군, 찾아가는 도시재생‘명덕고등학교 환경교육’운영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함안군은 지난 25일 말산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아라별 1호 함안환경지킴이’ 팀이 명덕고등학교 학생 및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도시재생 환경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라별 1호 함안환경지킴이’ 팀은 말산지구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교육으로 진행된 지역개선활동가 환경강사 양성과정 수료생들로 구성된 팀이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과 함안만의 지역성을 담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실천의식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은 명덕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이해 △지구의 환경 문제 이론강의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말이산고분군, 남두육성, 가야시장, 아라길 등 함안 지역을 담은 커피박 만들기 체험활동 진행했다.

명덕고 관계자는 “오늘 교육을 계기로 학생들이 다시 한번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환경에 대한 고민을 해보는 시간이 됐다. 지역의 문화와 환경 체험과 연계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을 진행해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앞으로 학생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오늘 교육을 통해 배운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들을 하나씩 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