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여수시 대한적십자사 디딤돌봉사회,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

폐기물 정리 후 옷장과 서랍장 등 지원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1:51]

여수시 대한적십자사 디딤돌봉사회,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

폐기물 정리 후 옷장과 서랍장 등 지원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6 [11:51]

▲ 여수시 대한적십자사 디딤돌봉사회,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대한적십자사 디딤돌봉사회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에 걸쳐 월호동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월호동 주민 이○○(76세) 어르신은 기초생활수급 1인 가구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집 안팎에 쌓아 두어 정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디딤돌봉사회원들은 오랜 기간 청소하지 않아 지저분하고 냄새나는 집안 곳곳을 깨끗이 청소하고, 폐기물과 생활용품 등을 모두 꺼내어 월호동 주민센터에서 지원한 압롤박스 세 차에 처리했다.

이후 월호동 우리동네복지기동대가 도배, 장판 교체 시공에 나섰으며, 디딤돌봉사회원들은 마무리로 어르신에게 필요한 옷장과 서랍장, 주방용품, 옷 등을 전달했다.

정연옥 디딤돌봉사회장은 “봉사 후 어르신께서 깨끗해진 집을 보며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회원 모두가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박애경 월호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대한적십자사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구에 복지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