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 강북구사회적경제협의회에서 주최한 ‘사회적경제 나눔행사’ 참석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22:12]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 강북구사회적경제협의회에서 주최한 ‘사회적경제 나눔행사’ 참석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6 [22:12]

▲ 미아점20주년(가장 왼쪽부터 강북구의회 최미경의원,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 강북구의회 김명희의장)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지난 11월 20일, 서울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은 아름다운가게 미아점 20주년을 맞아 강북구사회적경제협의회에서 주최한 ‘사회적경제 나눔행사’에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번1동, 번2동, 수유2동, 수유3동)과 함께 참석했으며,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 등 많은 내빈분들도 참석하여 행사를 빛내주었다.

이번 행사는 강북구사회적경제협의회에서 주최하고 강북마을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아름다운가게 미아점의 20주년을 기념하여 개인 및 단체 그리고 여러 기관에서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로 진행됐다.

바자회 물품은 의류, 도서, 가방 등 기부물품으로 이루어졌고,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에서도 물품을 기증받아 강북구사회적경제협의회에 기부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사회적경제 나눔행사’의 판매수익은 강북구의 취약계층에게 내년 추석 무렵 전달할 나눔박스에 채워질 물품을 구매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최미경 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북구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사회적 경제는 이윤보다 사회적 가치와 일하는 사람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아름다운가게와 같은 크고 작은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강북구에 많이 있는데, 강북구 안에서 더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