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12회 경상북도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개최

‘느린 걸음으로 더 멀리까지 ’함께하는 화합의 장 열려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5:07]

제12회 경상북도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개최

‘느린 걸음으로 더 멀리까지 ’함께하는 화합의 장 열려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6 [15:07]

▲ 제12회 경상북도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경상북도는 26일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 주최로 구미 새마을테마공원에서 척수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경상북도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느린 걸음으로 더 멀리까지’라는 주제로 식전 행사, 기념식, 식후 행사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식전에는 지역 공연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척수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식후 행사에서는 척수장애인의 삶과 도전을 담은 사례 발표 영상 상영과 화합 한마당 잔치가 열려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는 2006년 설립 이래, 척수장애인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을 목표로 척수장애인 생활케어지원, 장애인 보장구 수리 지원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내에서 척수장애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자립심 고취를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영문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하며 희망을 만들어가는 모든 척수장애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척수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료, 복지, 교육, 고용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