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청소년 자원활동가 ‘도우리’,제28회 인천청소년자원봉사대회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2/02 [10:48]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청소년 자원활동가 ‘도우리’,제28회 인천청소년자원봉사대회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2/02 [10:48]

▲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청소년 자원활동가 ‘도우리’,제28회 인천청소년자원봉사대회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부평구 구립 삼산도서관은 지난 30일 청소년 자원활동가 ‘도우리’(13기)가 ‘제28회 인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단체(지도자 포함) 부문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1년 동안 꾸준하고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청소년과 지도자에게 시상하는 자리다.

이번 대회에서 ‘도우리’는 ▲‘LIB 축제’ 부스지원 ▲도우리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연계 ‘책 읽어주세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이 높이 평가 받아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평소 ‘도우리’는 삼산도서관에서 ▲도서 배가(서가에 배열하는 것) 봉사 ▲이용자들에게 책 선택을 돕는 활동(북큐레이션) ▲축제 지원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 개개인의 역량을 발견하고, 지역사회 도서관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배창섭 부평구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한 해동안 열심히 활동한 청소년자원활동가 ‘도우리’와 담당지도자 선생님에게 격려와 축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올바른 청소년 활동이 지역사회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