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천교육지원청, “환영해 동생들아!” 따뜻함으로 맞이하는 유-보 이음

김천유치원 유치원-어린이집 이음행사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2/03 [19:14]

김천교육지원청, “환영해 동생들아!” 따뜻함으로 맞이하는 유-보 이음

김천유치원 유치원-어린이집 이음행사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2/03 [19:14]

▲ 김천교육지원청, “환영해 동생들아!” 따뜻함으로 맞이하는 유-보 이음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김천유치원은 2024년 11월 29일에 이솝키즈어린이집 15명 영아를 유치원으로 초대하여‘유치원-어린이집 이음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 아이들에게는 주도적으로 자신들의 공간을 소개하고 동생들을 도와주며 책임감을 길러보는 기회를, 어린이집 아이들에게는 유치원 환경을 먼저 겪어보고 익숙해짐으로써 미래에 유치원으로의 원활한 진학을 도모하기 위해 계획됐다.

유치원에 방문한 어린이집 영아들은 천천히 유치원을 둘러보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한 뒤 햇살반 만5세 친구들과 체육수업을 함께 들으며 긴장된 몸을 풀고 유치원 생활의 즐거움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유치원 교실을 방문하여 형, 누나, 오빠, 언니들과 함께 놀이도 하면서 유치원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솝키즈어린이집 이경숙 원장은“실제 유치원의 모습을 보고 활동과 놀이도 해보니 나중에 우리 아이들이 유치원으로 진학할 때의 걱정이 덜어지고 무엇을 준비하여 유-보 이음이 순탄히 이뤄질 수 있는지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원 정현선 원장도“유치원생들이 초등학생으로 진학하는 것처럼, 어린이집 영아들이 유치원으로 진학하는 과정도 굉장히 중요하다. 우리 유치원은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많이 가져서 어어린이집 동생들이 유치원의 생활 전반을 경험하고 이에 필요한 기본생활습관과 사회적 기술 등을 습득하여 원활한 이음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