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양구문화재단은 ‘봄의 선물 ♥ 곰취로부터’를 주제로 2021 양구 곰취축제 온라인 페스티벌(이하 양구 곰취축제)을 5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구 곰취축제는 2004년부터 매년 5월 곰취 출하 시기에 맞춰 개최되는 강원도 대표 축제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중심의 프로그램과 드라이브스루 판매 방식으로 기획됐다.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셰프와 함께하는 곰취 쿡방, 라이브커머스, 다양한 SNS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곰취를 즐길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곰취 판매 행사가 이뤄진다.
드라이브스루를 통한 곰취 판매 행사는 축제 기간 레포츠공원(국민체육센터 옆 주차장) 일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곰취 판매와 함께 양구 생활문화동호회의 다양한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양구문화재단은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축제가 취소돼 곰취 재배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었다며, 올해는 온라인과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현장 판매를 통해 양구 곰취의 우수성을 알리고 곰취 수요 창출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축제에 앞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셰프와 함께하는 곰취축제 응원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양구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곰취축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양구 특산물인 곰취 한 박스(1kg)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5월 6일 양구문화재단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2021 양구 곰취축제 온라인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구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