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로켓스태프(대표이사 고영욱, 일본 법인 애니메이트 그룹)는 일본 내 첫 웹툰 스튜디오 ‘스튜디오 리본’을 통해 현지 BL 출판사 리브레, 현지 최대 애니메이션 굿즈 유통 업체인 애니메이트(animate)가 후원하는 BL 장르 특화 웹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튜디오 리본은 한국의 우수한 신인 웹툰 작가에게 일본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웹툰 제작 및 유통 전문 스튜디오다. 이번 공모전은 인기 BL 작가 네코타 요네조우(ねこ田米蔵)가 수상 작품 선별을 포함한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공모전에서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면 로켓스태프를 통한 일본 인터넷 서점 내 서비스가 먼저 검토되며, animate의 유통망과 상품 기획력을 활용해 관련 굿즈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 작품은 네코타 요네조우의 감상평을 받을 수 있으며, BL 출판사 리브레를 통해서 일본 내 연재도 진행하게 된다.
응모 기간은 4월 30일(금)~6월 15일(화) 자정까지로, 완성된 3화 이상 JPEG 원고 분량을 압축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연재 경험이 1년이상인 작가는 1화 완성본만으로도 응모할 수 있다.
대상(1명)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지급되며, 이외에도 애니메이트상 및 리브레상 수상 작가 2명에게 각각 250만원을 수여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튜디오 리본은 일본 현지에 한국 웹툰을 소개하고 자랑할 역량 있는 작가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참가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