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극단 아띠, 5월 가정의 달 맞아 강진아트홀에서 가족 마당극 ‘한석봉 장원급제했소’ 공연과 함께하는 체험놀이 축제 개최

이주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18:32]

극단 아띠, 5월 가정의 달 맞아 강진아트홀에서 가족 마당극 ‘한석봉 장원급제했소’ 공연과 함께하는 체험놀이 축제 개최

이주철 기자 | 입력 : 2021/05/10 [18:32]

 

 

가족 마당극 ‘한석봉 장원급제했소’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주철 기자

 

 

2021년 5월 8일 14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무료공연과 체험이 강진군 아트홀 야외무대에서 펼쳐졌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식을 위해 헌신하는 어머니의 사랑과 숭고함을 마당극적 해학과 표현방식으로 풀어낸 가족 마당극 ‘한석봉 장원급제했소’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고자 준비한 축제로 공연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극단 아띠와 강진아트홀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강진아트홀 야외무대에서 공연과 체험이 함께하는 작은 축제마당을 올해 3년째 열고 있다.

 

 

극단 아띠의 가족마당극 ‘한석봉 장원급제했소’ 공연은 전라도의 맛깔스러운 사투리와 마당의 넘나듦으로 관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무대를 해학과 웃음으로 만들고 풍물놀이, 모심기 놀이, 문방사우의 춤, 잔치마당의 집단무, 창작노래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접목해 볼거리를 선사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머니의 사랑과 희생의 숭고함을 관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준비한 작품이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사전예약제도로 운행했으며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놀이 체험 마당은 공연과 연계한 체험인 붓글씨 책갈피 만들기, 석봉 크래프트 인형 만들기, 한석봉 핀버튼 만들기, 사자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팝콘 및 매실차 그리고 인절미 떡 등을 준비한 먹거리 마당과 전래놀이 한마당을 펼치며 다채로운 체험과 놀이로 구성했다.

 

 

극단 아띠는 전남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2018년부터 강진아트홀에서 어린이와 지역민을 위해 활발한 공연 및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극단 아띠는 다양한 예술 사업으로 지역의 공연예술발전에 기여하고 어린이극 전문예술단체로 성장하고 있는 단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