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이채은 기자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최승완 대표, IACC)가 인천 미추홀구정부지원어린이연합회의 교직원 255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비대면힐링아로마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대면힐링아로마프로그램은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에서 어린이집, 학교, 기관, 회사 등 단체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완화, 정서 안정, 건강관리와 위생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 맞춤형 아로마프로그램으로 기관과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인천 미추홀구정부지원어린이연합회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스승의 날 행사로 보육 교직원 255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완화 힐링아로마특강으로 이뤄졌으며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인 최승완 교수가 진행했다.
교육참여자는 IACC에서 제공한 아로마바스솔트 체험키트로 어린이집 24곳에서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 수업에 참여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최승완 대표는 “코로나19로 집합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힐링아로마프로그램은 단체교육에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습의 즐거움을 느끼고, 아로마오일 향기로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비대면힐링아로마프로그램에 각급 학교와 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아로마바스솔트 만들기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에서 제공하는 천연 에센셜 오일 등 최고품질의 재료로 정서안정과 이완을 위한 힐링아로마바스솔트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심신 안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가톨릭대학교에서 아로마 전문가 과정인 ‘국제자격ITEC아로마테라피과정’을 개강할 예정이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은 현재 진행 중이다.
또한 분당서울대병원, 서초구립노인요양센터, 기관과 각급 학교 등에서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 아로마테라피 특강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