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백호현(사)세계밀리터리룩축제이사장,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수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8/31 [14:06]

백호현(사)세계밀리터리룩축제이사장,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수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08/31 [14:06]

(연천=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문화예술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진취적인 혁신과 창조로 새로운 리더상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진=연천군청)

 

(사진=연천군청)

 

 

 

 

백호현 (사)세계밀리터러룩페스티벌 이사장이 지난 8월 28일 오후 1시 서울시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시상식에서 문화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사장 한창건)이 대한민국 진흥을 위해 노력한 각 분야의 지도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수상대상은 정치, 경제, 국방, 외교, 문화 등 21개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 소통으로 지도상을 구현하고 있는 인물과 단체를 부문별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문화부문 대상의 수상 영예를 안은 백호현 이사장은 사)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이사장으로 DMZ 최전방 연천에서 민·관·군이 주도하는 군 문화축제를 위해 2016년 9월 사단법인을 설립하고 사비를 들여 3회에 걸쳐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그 취지와 추진목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날 한창건 한국신문방송클럽 이사장을 대신한 노동일 이사는 축사에서 “코로나19가 아니라면 다 같이 인사를 나누고, 기쁨을 함께 축하하며 주어야하나 코로나19 2단계 격상으로 인해 시상식을 조용하고, 엄숙하게 진행된 것에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그러나 여기에 오신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진정한 뉴리더자들로 지역사회에서 더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문화부문 대상을 수상한 백호현 이사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게되어 기쁘다.”며 “이 기쁨을 연천군, 동두천시, 6군단 및 예하부대장들과 동양대학교, 세계밀리터리룩축제 위원들 모두와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백 이사장은 “특히 여러부문에 시상도 있지만, 이번에 문화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는 것은 이 군 문화 축제가 성공과 기대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백호현 이사장은 또 “이 군 문화축제가 사단법인만의 군 문화축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세계 군 문화축제가 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이 군 문화축제가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더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대한민국뉴리더문화부문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은 2016년 9월 법인을 설립, 제3회까지 군 문화축제를 추진하고, 축제를 마친 후에는 군단·사단·예하 군부대 위문방문을 해오고 있으며, 지역에 불우이웃돕기를 실천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