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출산가정에 축하선물 전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4:36]

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출산가정에 축하선물 전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09/10 [14:36]

(양주=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춘)는 올해 연말까지 관내 모든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맘(mom)편한 아이세상 출산선물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양주시청)

 

(사진=양주시청)

 

 

 

 

이번 사업은 저출산 시대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출산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정기탁금으로 마련된 사업비로 출산 축하선물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2020년 9월 1일 이후에 출생한 출생아의 부 또는 모가 출산일 30일 이전부터 회천3동에 주민등록을 두고 출생신고를 한 가정으로, 다태아 구분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사진=양주시청)

 

(사진=양주시청)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신고를 마친 대상가정은 축하 서한문과 함께 영유아 타이즈 2종, 수면양말 등 총 6종의 출산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출산선물을 받은 아버지 A씨는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선물을 받아 기쁘다“며 ”아이의 출생을 동 전체에서 관심을 갖고 축하해 줘서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김용춘 위원장은 ”출산가정 축하물품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아기의 탄생을 함께 축하하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련 회천3동장은 “앞으로도 출산장려를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해 ‘아이 키우기 좋은 회천3동’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