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보건복지부, 아동의 촘촘한 돌봄환경 조성 위한 현장 의견 청취

보건복지부 1차관, 시·도별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간담회 개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4:05]

보건복지부, 아동의 촘촘한 돌봄환경 조성 위한 현장 의견 청취

보건복지부 1차관, 시·도별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간담회 개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3/05 [14:05]

 

 

 

보건복지부

 

 

 

[한국산업안전뉴스 이강현 기자]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3월 4일 14시에 보건복지부 대회의실에서 시ㆍ도별 지역아동센터 시설장들을 만나 늘봄학교 시행에 따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늘봄학교 시행과 관련하여 학교 밖 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인 지역아동센터의 운영상황을 확인하고, 학교와 학교 밖 돌봄서비스 정책 간 연계ㆍ협력 방안에 대해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보건복지부는 지역아동센터에 ▲종사자 추가 배치 지원 ▲다문화 아동 대상 출석 인정 특례 도입 ▲지역아동센터 평가등급 간소화 등 제도 도입을 통해 아동 돌봄 질 제고 및 지역아동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이기일 제1차관은 “아동의 돌봄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학교 밖 돌봄서비스의 중심인 지역아동센터가 아동의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학교 돌봄과 더불어 우리 아이들이 원하는 장소 어디에서나 질 높은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관계부처가 협력하여 학교와 학교 밖 돌봄의 질에 차이가 없도록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